글로벌리더스포럼 로고

관리자 페이지 KOR ENG

글로벌리더스포럼 로고

글로벌리더스포럼 로고

후원참여 성은재단
  1. 포럼소개
  2. 포럼기사

이석준 미래부 차관 "경제주체, 정부 정책 믿어야"

2015.10.16
16:21


"경제 활성화의 핵심은 수요와 소비의 진작이다. 이를 위해서는 경제주체들이 정부의 정책을 믿어야 한다."


이석준 미래창조과학부 차관은 16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개최된 제24회 글로벌 리더스 포럼에서 '창조와 혁신, 우리 경제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차관은 "초연결 사회에서 기업의 수명은 줄어들 수밖에 없다"면서 "완전경쟁시대에서 우리의 한정된 자원을 보다 경쟁력 있는 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새로운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동적 혁신경제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포럼에는 이인제 국회의원, 김종훈 국회의원, 허준영 자유총연맹 회장, 김승규 전 국정원장 등 정·재계와 학계 주요 인사 8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 이사장인 김성은 경희대 교수는 포럼에 앞서 "우리 경제가 긴축통화 정책을 펼치는 미국, 중국, 일본, EU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해법을 하루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중국의 역습으로 국내 주력산업 경쟁력이 약화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자신을 '잉여'라고 부르는 160만명의 청년들이 사회 저항세력이 되어 쿠테타를 외칠 수 있는 위험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은재단이 주관하는 글로벌 리더스 포럼은 진보와 보수의 이념을 넘어 국가적 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국민 소통을 통해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고자 출범했다. 포럼은 두 달에 한 번씩 열린다.


박영주 기자 / gogogirl@newsis.com

2015.10.16 뉴시스